UPDATED. 2024-04-24 03:00 (수)
 실시간뉴스
文대통령, 뉴욕 방문 일정 마치고 서울공항 통해 귀국
文대통령, 뉴욕 방문 일정 마치고 서울공항 통해 귀국
  • 최수연
  • 승인 2017.09.23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제72차 유엔총회 참석 등 3박 5일 일정의 미국 뉴욕 방문 일정을 마치고 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21일(미국 동부시간) 오후 뉴욕 존 F.케네디(JFK) 국제공항에서 환송 행사를 마치고 대통령 전용기편으로 미국을 떠난 문 대통령은 이날 밤늦게 서울공항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방문에서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하고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주요 유엔총회 참가국 정상과 회담하는 등 다자 정상외교 일정을 소화했다.

문 대통령은 18일(이하 미국 동부시간) 뉴욕 도착 직후 구테흐스 사무총장과 회동하고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유엔 안보리의 노력에 사의를 표하는 한편,한반도 안보위기 해결에 중재자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같은 날 뉴욕·뉴저지 지역 동포와 간담회를 한 문 대통령은 19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우리 정부와 위원회 간 공조 계획을 확인했다.영국,체코,세네갈 정상과 잇따라 양자 정상회담을 소화한 문 대통령은 미국의 유력 싱크탱크인 애틀란틱 카운슬이 주관하는 2017 세계시민상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하고 ‘촛불혁명’에 담긴 의미 등을 설명했다.

20일에는 뉴욕 금융·경제인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글로벌 투자자들의 ‘북한 리스크’ 관련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공을 들였다.문 대통령은 이후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홍보행사에 참석,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글로벌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전폭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Queen 최수연기자] 방송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