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5 (금)
 실시간뉴스
추석연휴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은 어디?
추석연휴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은 어디?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9.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추석 연휴에 문을 여는 병 의원 및 약국 수 > (’17. 9. 22. 집계상황)


보건복지부는 유례가 없는 장기간 추석 연휴(9.30~10.9)에 국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동네 병 의원 이용을 통한 응급실 과밀화를 예방하기 위하여 문을 여는 병 의원과 약국의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응급실 운영기관 535개소에서는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다수의 민간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추석 당일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일부 공공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한다.

우리 동네에서 명절에 문을 연 병 의원이나 약국 알아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를 통해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9월 29일(금) 오후 6시부터는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둘째, 주요 포털에서 “명절병원”으로 검색하면 연휴기간에 문을 여는 병 의원과 약국을 조회할 수 있어, 별도로 홈페이지 주소를 외울 필요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셋째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을 다운받아 두자. 이 앱은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 의원과 약국을 지도로 보여주고,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야간의료기관 정보,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정보, 응급처치요령 등이 제공되어 평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보건복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