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실시간뉴스
반려견 스트레스 없애는 ‘코방석’ 인기... 반려견훈련사 강형욱 씨 개발
반려견 스트레스 없애는 ‘코방석’ 인기... 반려견훈련사 강형욱 씨 개발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7.09.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즈워크(nose work). 우리말로 ‘코활동’이라고 한다. 강아지의 뛰어난 후각 능력을 이용하는 작업을 일컫는다. 노즈워크 활동은 특히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실내 노즈워크 활동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코를 킁킁대며 찾아 다닐 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이를 고안해서 만든 제품이 ‘코방석’이다. 반려견의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최근 ‘코방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EBS ‘강형욱의 세상에 나쁜개는 없다’에 출연하고 있는 반려견훈련사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는 노즈워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코방석을 직접 디자인하고 고안해서 만들었다. 지난 1년간 제품 준비기간을 거쳐 최근 정식으로 코방석을 출시하고 네이버 스토어팜 보듬샵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코방석은 방석 위에 노즈워크 활동을 도와주는 ‘러플매트’ 부분을 결합시킨 제품이다. 부드러운 질감은 물론 방석 턱을 만들어 엎드렸을 때 반려견의 고개 각도까지 고려했다.

반려견 몸과 주둥이, 코에 많이 닿는 러플매트 부분은 오염이 쉽기 때문에 따로 분리해 세탁할 수 있도록 했다. 본체 역시 커버와 솜을 분리해 빨래할 수 있게 했다. 강 대표가 반려견 훈련전문가이기 때문에 코방석에 다양한 실용성을 담을 수 있었다.

코방석 색상은 살몬, 민트, 바닐라 색이 있다. 러플매트만 추가로 구매할 수 있어 다양한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코방석 제품은 보듬컴퍼니 명의로 상표등록을 해 놓은 상태다.

보듬컴퍼니 강형욱 대표는 “반려견의 스트레스 관리가 사회적으로 중요한 문제점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에 코방석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반려견에게 노즈워크 공간과 잠자는 곳이 같다면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 최적의 조건”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