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30 (토)
 실시간뉴스
가을 여행주간 미리 준비하세요!
가을 여행주간 미리 준비하세요!
  • 이지은
  • 승인 2017.09.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10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16일간을 가을 여행주간으로 지정해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추진한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에는 한가위 문화·여행 주간에 이어 자연이 무르익는 가을을 맞아 삶에 밀도를 더하기 위해 예술과 밤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최근, 욜로(YOLO)족 등 현재의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여행을 진정으로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9월 25일, 가을 여행주간 누리집 사전 개시를 맞이해 지금 이 시점 주목해야 할 인기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행복만원(幸福滿願) 템플스테이

‘템플스테이’는 한국 불교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산사에서 수행자의 일상을 경험하는 전통문화체험이다. 가을 여행주간에는 정가가 7만 원인 1박 2일 프로그램은 1만 원에, 정가가 3만 원인 당일 프로그램은 5천 원에 만나볼 수 있다. 10월 10일(화)부터 가을 여행주간 누리집 또는 템플스테이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모집인원이 지난 봄 여행주간의 두 배인 1만 명(내국인 6천 명, 외국인 4천 명)으로 늘었지만, 빠르게 마감되는 인기 프로그램이니만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스타강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3~4개의 지자체를 하나의 권역으로 묶어 내·외국인이 다시 찾는 분산형·체류형 선진관광지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에는 10개 권역 중 2개 권역인 광주·목포·담양·나주의 남도맛기행 권역(1차)과 평창·강릉·속초·정선의 드라마틱 강원여행 권역(2차)에서 ‘스타강사와 함께하는 테마여행 10선’을 진행한다. 사전 미션을 수행한 뒤 신청하면 1박 2일 고품격 여행코스를 단돈 2만 원에 즐기는 행운을 얻을 수 있다.

유명 요리사 박찬일과 함께하는 1차 여행은 10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진행되며, 9월 27일부터 10월 9일까지 가을 여행주간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차 여행에 관한 상세한 내용과 2차 여행에 대한 안내도 가을 여행주간의 누리집을 통해 추후 공지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모든 잎이 색색의 꽃처럼 변하는 가을, 여행주간을 통해 국민의 삶에 또 한 송이의 꽃을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여행주간의 모든 내용을 담아낼 누리집의 정식 개시일은 10월 11일로 예정되어 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가을 여행주간 누리집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