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05 (금)
 실시간뉴스
세탁기 속 곰팡이와 진드기, 안전할까? 세탁기청소업체 이용 시 주의 필요
세탁기 속 곰팡이와 진드기, 안전할까? 세탁기청소업체 이용 시 주의 필요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7.09.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깨끗하고 또 항상 세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탁기 속도 깨끗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막상 오랜 기간 사용된 세탁기 내부를 모두 분해하고 보면 각종 곰팡이와 세균, 진드기 알 등 각종 이물질로 가득한 경우가 많다. 이를 청소하지 않고 계속 사용할 경우, 세탁물에서 냄새는 물론 아토피, 알러지성 피부염의 원인 그리고 심한 경우 천식 및 패혈증을 일으키는 원인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세탁기 같은 대형가전은 개인이 청소하기 어렵고, 청소 후 작동이 되지 않는 고장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세탁기청소 전문업체에 맡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 세탁기통 세척, 세탁조 청소 등 세탁기청소를 대행하는 전문업체들이 많아지고 수요도 늘어나면서 다양한 불만족 사례가 다수 발생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 업체 선정 시 아래 3가지를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첫째, 세탁기청소는 보이지 않는 곳, 손이 닿기 힘든 곳까지 깨끗이 닦아내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분해가 아닌 완전분해를 통한 서비스를 받아야만 깊숙이 숨어 있는 각종 곰팡이와 세균, 먼지 등을 모두 깨끗이 제거할 수 있다.

둘째, 세탁기를 청소하는데 인체에 유해하거나 독한 성분의 세척제를 사용한다면 청소 후에도 찝찝함이 남을 것이다. 특히 세탁기는 피부에 직접 닿는 옷과 이불 등에 사용되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세척제를 사용하는 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셋째, 비싸게 구입한 세탁기인 만큼 청소 후 고장이 나는 경우에도 대비해야 한다. 실제로 세탁기청소 후 고장 시 책임을 지지 않는 업체들도 많은데, 많든 적든 어느 업체에 맡겨도 생길 수 있는 상황인 만큼 A/S 보장여부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최근 2017 홈케어 부문 소비자만족도 1위에 선정된 홈케어서비스 전문업체 휴렉에서는 완전분해 청소부터 불만족시 24시간 이내 접수하면 100% 재방문하여 완벽 케어해 주고, 청소 후 3개월간 무상 A/S보증도 해주고 있다. 또한, 세탁기는 삼성, 엘지, 대우 등 브랜드 별로 통돌이세탁기, 드럼세탁기, 아기세탁기 등 제품 종류도 다양한데, 휴렉에서는 모든 세탁기를 철저히 케어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매니저를 통해 세탁기청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휴렉은 세탁기청소 외에도 매트리스, 에어컨, 냉장고, 후드, 비데 등 총 6가지 홈케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광주, 울산, 부산 등 전국 70개의 A/S센터를 두고 있어 전 지역에서 홈케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휴렉 홈페이지에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