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15 (금)
 실시간뉴스
지방출자-출연기관 기관장, 윤리경영·일자리 창출 리더로 거듭난다
지방출자-출연기관 기관장, 윤리경영·일자리 창출 리더로 거듭난다
  • 전해영
  • 승인 2017.09.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지방출자·출연기관 CEO 리더십 포럼’ 개최

과연 지방출자·출연기관 기관장아 윤리경영과 일자리 창출 리더로 거듭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26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2017년 지방출자·출연기관 CEO 리더십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60여개 지방출자·출연기관의 기관장(CEO)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행사는 새 정부 출범 이후 지방출자·출연기관의 새로운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정안전부는 이 날 행사를 통해 현 정부의 국정과제와 윤리경영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정목표에 맞춰 최근 행정안전부가 추진 중인 지방출자·출연기관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특히 일자리 관련, 블라인드 채용과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등 공정한 채용 문화 확립과 양질의 일자리 확산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논의했다.
 
지방출자·출연기관은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지급과 지역주민에 대한 복지서비스 제공, 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에 대한 보증, 지역 기업들에 대한 홍보 및 기술 지원 등 주민생활과 지역경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연간 7조원이 넘는 예산을 운영하고, 2만 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는 등 지역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역할이 매우 큰 지방공공기관이다.

이에 대해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지방출자·출연기관도 새 정부의 비전과 국정목표에 맞춰 윤리경영과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노력을 더욱 기울일 때”라며 “지방출자·출연기관 운영에 새 정부의 비전과 국정목표를 온전히 반영하고, 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를 더 강화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