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0 (목)
 실시간뉴스
산후몸조리, 산후보약이 중요한 이유
산후몸조리, 산후보약이 중요한 이유
  • 김동현 기자
  • 승인 2017.09.2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에서부터 출산까지 돌이켜보면 짧은 시간이지만, 절대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아이를 품고 있었던 산모에게 중요한 산후몸조리, 산후보약을 복용하는 게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출산 전부터, 임신 후부터 신체 변화를 경험하고, 건강이 약해지기 시작한 산모는 진통, 분만을 겪으며 건강상태가 극도로 허약해진다. 그래서 과거부터 산후몸조리가 중요시되었던 것이며, 실제로 몸조리를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매우 크다.

산후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산모는 이후 시간이 지나 산후풍이 와서 관절염, 손목 통증, 오한, 우울증 등의 건강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산후풍이 왔다 할지라도 치료는 가능하나, 치료가 어렵고 기간도 많이 소요된다. 때문에 산후몸조리를 처음부터 잘 하여 산후풍을 예방하는 것이 평생 건강을 위한 일이다.

산후보약은 산후풍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갖고 있어, 산후몸조리 시기에 꼭 복용해야 한다. 산후보약은 몸조리의 한 방법으로, 다양한 몸조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보약을 같이 복용하면 더욱 좋다.

산후보약은 자궁 내 오로배출과 노폐물제거를 빠르게 해주며, 기혈 회복, 신체의 이완되고 손상된 부분을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다. 출산후한약은 관절과 인대, 근육 등의 손상을 치료하며 면역력 강화, 부종 해소, 비만 예방 등에도 좋아 몸매관리 때문에 걱정하는 산모들도 한약을 처방하여 건강하게 체중을 감소하고 있다.

미올한의원 강남점 임용석 원장은 “산후보약은 건강 회복, 그리고 몸매 관리, 정서 안정 등 다양한 부분에서 효과를 발휘한다. 출산후몸조리는 단순히 건강만 챙기는 것이 아니라 산모의 정서적 안정감 유지, 비만 예방까지 포함되므로 한약으로 단계별 몸조리를 해야 한다. 산후풍이 왔다고 해도 산후조리한약을 복용하며 한방치료를 병행하면 증상이 더 악화되기 전 치료할 수 있다. 출산 직후 산후보약을 복용하지 못했더라도 최대한 빨리 복용한다면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