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1:30 (일)
 실시간뉴스
실험실 일자리 토크콘서트
실험실 일자리 토크콘서트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9.26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 등 주요 과학기술 사업화기관은 대학ㆍ출연(연)에 축적된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고급 실험실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27일부터 권역별로 ‘실험실 일자리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토크콘서트는 각 기술사업화기관별 임무 및 특성을 반영한 릴레이 방식으로 개최된다. 각 기관은 먼저 패널 2~3인의 ‘기술사업화 프로그램 추진현황(담당기관)’, ‘프로그램 참여경험(참여기관)’, ‘국내외 동향 및 제언(외부 전문가)’등 발표를 통해 참석자의 사업화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이후 참석자들의 프로그램에 대한 질의응답, 현장 애로 및 제도개선사항에 대한 허심탄회한 토의 등으로 효과적인 기술사업화 방안 및 실험실 일자리 창출방안 등을 논의한다.

제1회 실험실 토크콘서트는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 주관으로 청년연구자ㆍ창업가, 기술사업화사업 담당자, 기술수요 기업 관계자, 창업 액셀러레이터 등 50여명과 함께 ‘대학, 출연(연) 등 공공기술사업화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먼저 ㈜씨맥 박종택 대표가 서울시립대로부터 수중오염물 분석기술을 2013년 이전 받아 ‘수질오염 물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완료하여 현재까지 약 3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기술사업화에 성공한 사례를 발표하고, 예비창업가들을 위한 실험실 창업 준비방법 등을 공유한다.

이어서 실용화진흥원의 김태현 팀장은 기관에서 지원 중인 ‘기술업그레이드R&D’, ‘실험실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연계기술을 개발하는 바톤존 서비스(baton zone)’, ‘연구실 기술의 이전 및 투자 상담’ 및 ‘대학․출연연(기술)과 기업(자금)이 공동 설립한 법인에 대한 R&D‘ 등 기술창업 단계별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