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15 (금)
 실시간뉴스
‘IEEA 글로벌아카데미’, 4차 산업혁명형 글로벌 인재 육성해
‘IEEA 글로벌아카데미’, 4차 산업혁명형 글로벌 인재 육성해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0.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이 급격히 진행되면서 IT강국으로 손꼽히는 대한민국 역시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에서 핵심이 되는 자원 중 하나는 ‘인재’로 다양한 영역의 정보를 조화롭게 융합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안목과 능력을 가진 사람이 글로벌인재로서 인정받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교육은 아직도 주입식 입시교육과 획일화된 교육을 중심으로해 개성과 창의력이 결여된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이에 많은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국제학교 및 대안학교와 같은 참여학습이 가능하며 인문교육 및 창의력 향상 교육을 실시하는 고등학교를 찾고 있다.

이 가운데 글로벌 어학능력, 전문지식, 글로벌 경험, 자기주도적 사고력교육 등으로 학생들을 글로벌인재로 성장시키는 교육기관, ‘IEEA 글로벌아카데미’가 눈길을 끈다.

IEEA 글로벌아카데미는 외교부인가 사단법인 국제교육교류협회(IEEA, International Education Exchange Association)의 협력 교육기관으로 미국 명문주립대와 협력하는 미국대학 프렙과정(U.S. University Preparatory Program)이다.

IEEA 글로벌아카데미에서는 미국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이 고교 졸업 전 직접 대학과 전공을 선택해 미국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사전입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사전입학을 한 학생들은 사전입학허가서(confirmation letter)를 수령하고 ‘미국대학 프렙과정’을 이수해 미국대학 학위과정 이수 시 필요한 선행교육과정을 학습하게 된다.

학생 선발은 미국 유학 시 통상적으로 요구되는 TOEFL, SAT 점수가 아니라 학업 수행능력, 글로벌 인재로서의 잠재력, 인성 등을 심층면접으로 평가해서 실시한다. IEEA 글로벌아카데미는 미국대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아카데믹 영어를 집중 교육함으로써 학생이 미국대학에서의 수업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IEEA 글로벌아카데미는 아카데믹 영어 과정뿐만 아니라 ‘도서독해와 발제를 통한 독해력 강화’, ‘글쓰기와 발표하기 과정을 통한 창의력 강화’, ‘다양한 주제의 인문교양 강의 수강을 통한 사고력 강화’, ‘스케쥴 및 꼼꼼한 학습관리 코칭’ 등도 진행한다.

관계자는 “고등학교 졸업 전 학생 본인이 가고 싶은 미국대학을 직접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 IEEA 글로벌아카데미의 가장 큰 강점”이라며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미국대학으로는 Consumer Digest 교육평가 부문에서 10대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남유타주립대학교’를 비롯해 ‘템플대학교’, ‘조지아주립대학교’, ‘뉴욕주립대학교-오스웨고’, ‘메인주립대학교’ 등 높은 교육수준을 자랑하는 명문주립대가 미국 전역에 걸쳐 골고루 포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IEEA 글로벌아카데미 입학 대상은 ‘국내외 정규 중학교 졸업생 또는 중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며 ‘미국학생비자(F-1 VISA) 발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원서접수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IEEA 글로벌아카데미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