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5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0도, 전국 흐리고 비바람 예보, 기온 뚝↓ 조금 춥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0도, 전국 흐리고 비바람 예보, 기온 뚝↓ 조금 춥다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10.06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0월 6일 금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20), 전국이 흐리고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특히, 제주산지와 제주남부에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오늘 밤 비는 대부분 그치겠지만 강원영동지역은 모레 낮까지 이어지겠다.

앞으로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 남해안, 제주도는 10~40mm, 강원영서와 충청도, 남부지방은 5~20mm, 서울·경기도는 5mm 내외가 예상된다.

서울의 아침기온 15도, 낮 동안 서울과 대구 20도로 쌀쌀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바람까지 불면서 체감온도도 더 낮게 느껴지겠다.

내일(7일) 토요일은 전국에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한편,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 27도, 부산 26도로 다소 덥게 느껴지는 날씨를 보이겠다.

모레(8일) 일요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현재 해상은, 남해서부 서쪽 먼 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내일(7일)까지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 서해남부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한편, 그 밖의 연휴기간 동안에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밤 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내려가면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다음 주 수요일은 전국에 한차례 비가 예보 돼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