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30 (금)
 실시간뉴스
이의수 ‘추모’... 충격 가운데 “연예인 40% 자살 생각?” 관심 재확산
이의수 ‘추모’... 충격 가운데 “연예인 40% 자살 생각?” 관심 재확산
  • 정유미
  • 승인 2017.10.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이의수 / 방송화면 캡쳐)

모델 겸 방송인 이의수가 생을 마감했다.

8일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이의수’가 떠오르며 추모 물결이 확산 중이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의수의 사망에 대한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자살을 생각한 연예인이 전체의 40%에 이른다는 연구 결과가 새삼 이목을 집중시킨다.

2009년 11월 영화배우 박진희가 발표한 연세대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 전공 석사학위 논문 <연기자의 스트레스와 우울 및 자살 생각에 관한 연구>에서 이같이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논문에 따르면 연기자 가운데 38.9%가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으며, 40%는 자살을 생각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돼 눈길을 끌었다.

논문에서 연기자들의 우울증 및 자살 충동의 원인을 ‘과도한 사생활 노출, 악성 댓글, 불안정한 수입, 미래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분석했으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적 서비스와 프로그램의 절실함을 피력하기도 했다.

한편, 이의수는 과거 방송을 통해 “모델 일이라는 게 무대가 생겨야 설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직업은 아니다”라며, “내가 하고 싶은대로 살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한다. 돈이 얼만지는 중요하지 않다”라고 언급해 주목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