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15 (토)
 실시간뉴스
동안 만드는 필러 시술, 콧대 높이고 팔자주름 없애 각광
동안 만드는 필러 시술, 콧대 높이고 팔자주름 없애 각광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10.1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을 앞둔 윤모(24.서울 동작구)씨는 평소 낮은 콧대에 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 호감형 얼굴이긴 하지만 미간 사이 콧대가 낮은 것이 불만이다. 그래서 올 추석 연휴에 앞서 필러 시술을 받아볼까 생각하고 주변에 알렸다가 깜짝 놀랄 사실을 알게 됐다. 친구들 대부분이 이미 필러 시술을 받아본 경험이 있다고 말한 것이다. 친구들은 “성형수술이 아니라 가격 부담도 없고 콤플렉스도 크게 개선해 준다”고 말했다.

필러시술은 성형수술을 하지 않고도 간단한 과정으로 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고 해서 ‘쁘띠성형’이라고 불린다. 피부 진피 층에 생체 적합 물질을 주입해 볼륨감을 만들어 내는 시술로, 낮은 콧대나 코끝을 높여주고 꺼진 볼 살이나 이마 모양을 성형해 주는 효과가 있다. 팔자주름이나 꺼진 눈 밑 등도 효과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필러 시술은 수술에 비해 심리적 거부감이 낮고,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 매우 거대한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다. 또 반복 시술이 필요한 필러의 특성상 기존 환자와 함께 새롭게 유입되는 환자가 더해져 시장 규모는 점점 더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가장 많이 시술되는 필러 종류는 히알루론산이다. 히알루론산은 인체에 존재하는 탄력성분으로, 피부 속에서 수분을 끌어 당겨 풍성한 볼륨감을 만들어 낸다. 천연고분자 화합물로 이뤄져 피부 속에서 안전하게 녹아 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국소마취 성분이 함유된 국내산 히알루론산 필러가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제노스(Genoss)의 모나리자 필러다. 모나리자필러는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된 필러 제품으로, 국소마취 성분인 리도카인이 첨가되어 시술 시 통증에 대한 우려를 크게 줄여 호평을 받고 있다.

모나리자필러는 세균 배양을 통한 고순도 히알루론산 원료를 사용해 식품 의약품 안전처와 유럽CE인증을 받아 외국 제품과 질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없다는 평가다. 제품 종류도 소프트, 마일드, 하드 등 총 7개 라인으로 출시되어 피부 두께나 탄력의 정도 등에 따라 부위 별로 섬세한 시술이 가능하다.

다만 필러 시술은 제품의 안전성과 우수성 외에도 집도의 경력이나 시술 방법에 따라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병원 및 의료진 결정 시에도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이선우 성형외과 원장은 “필러 제품은 대부분 안전하다. 모나리자 필러의 경우에는 Hy-BRID 기술로 이상적인 점탄성을 보여주며,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에 비해서도 우수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시술 시 진피 층에 안전하고 정확하게 주입할 수 있어야 하고, 필요한 부위에 적당량을 주입할 수 있는 집도의 시술 노하우가 필수다. 때문에 반드시 필러 시술 경력이 많은 의료진을 통해 상담을 받고 시술을 결정할 것이 당부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