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실시간뉴스
아무도 모르게 야금야금 예뻐지는 시술의 세계
아무도 모르게 야금야금 예뻐지는 시술의 세계
  • 유화미 기자
  • 승인 2017.10.1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레슨
▲ 사진 Queen 양우영 기자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성형수술 못지않은 효과를 내는 방법이 있다. 바로 시술이다. 요즘엔 너나할 것 없이 다들 한다는데 나도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지만 겁이나 망설이고 있다면 주목하길 바란다. 전문의와의 Q&A를 통해 알아본 시술에 대한 이모저모.

[도움말 더3.0피부과 황은주 원장]

매 달 한번 있는 동창들과의 모임에서 A씨는 깜짝 놀랐다. 친구 하나가 몰라보게 예뻐진 외모로 나타났기 때문. 높아진 코와 팽팽해진 눈가 주름, 그리고 뾰족해진 턱까지……. 족히 열 살은 어려 보인다. 지난 달 모임에서도 봤기 때문에 분명 성형 수술을 했을 만한 시간은 없었다. 도대체 뭘 했길래 저렇게 드라마틱한 효과를 봤을까? 슬쩍 물어보니 ‘시술’이란다. A씨는 그 다음날 친구가 시술을 받았다는 병원을 찾았다.

Q. 시술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크게 눈가와 이마, 미간 등의 주름을 없애는 보톡스와 얼굴에 꺼진 부분의 볼륨을 채우는 필러가 있습니다. 좀 더 진화된 방법으로 보톡스로 사람의 표정을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검하수를 일시적으로 좋아지게 한다거나, 쳐진 눈썹을 올린다거나, 비대칭으로 웃는 입술을 대칭적으로 만드는 것 들이 있죠. 여러 가지 성장 인자와 함께 필러를 주사하면 피부의 꺼진 불륨을 채움과 동시에 콜라겐의 재생의 촉진시킬 수도 있습니다.

Q. 어떤 사람들에게 시술을 추천하시나요?

A. 눈가나 입가에 주름을 느끼기 시작하는 30대 초반부터 레이저를 해도 주름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 50대 이상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주름과 꺼짐 등의 미용 상의 문제를 단시간 내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죠.

Q.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없나요?

A. 흔하게는 주사에 의한 일시적인 멍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은 1~2주가 경과하면 자연스럽게 모두 소실됩니다. 드문 부작용으로는 보톡스의 경우, 과도한 주름에 대해 과용량을 처방받게 되면 표정 변화가 있을 수 있고, 필러도 과한 용량을 맞게 되면 혈관 압박으로 인한 피부괴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의에게 적정 용량을 처방받으면 이런 부작용은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러 시술을 받은 당일 맞은 부위가 붉어지거나 진물이 나는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빨리 병원을 방문해 필러를 녹이는 시술을 받으면 혈관 괴사로 인한 합병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Q. 시술 전 후의 케어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보톡스와 필러는 피부 내부에 작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한 전후 케어가 따로 필요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노화가 걱정되어 시술을 받은 사람의 경우에는 피부 노화가 덜 되도록 노화를 예방하는 기능성 제품을 병행해 주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Queen 유화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