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igh-Five 2017' 건강한 습관으로 비만을 예방해요
'High-Five 2017' 건강한 습관으로 비만을 예방해요
  • 이지은
  • 승인 2017.10.1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는 비만 예방ㆍ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10월 11일 오후 2시 서울시청에서‘비만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High-Five 2017 건강한 습관으로 가벼워지세요!’로, 하루하루의 건강한 습관이 우리의 건강을 지키고 비만을 예방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High-Five’는 비만예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개인, 가정, 학교, 지역사회, 정부의 5개 주체가 함께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미이다.

우리나라는 성인 비만율은 서구 국가들에 비하여 낮은 수준이지만, 아동·청소년의 비만율은 16.5%로 최근 10년 동안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는 먹거리가 풍족한 환경과 생활의 편리함, 바쁜 일상 등으로 신체활동을 할 기회가 줄어들고 있어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기 때문이다.

이에 10월 11일을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비만예방의 날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전국 지자체에서 동일한 슬로건 하에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홍보 기간에는 걷기 등 신체활동을 독려하고, 음료 대신 물 마시기, 계단 이용하기 등 일상생활 속 비만예방 실천법을 알린다.

보건복지부 임숙영 건강증진과장은 "국민 여러분의 비만에 대한 인식과 건강을 추구하는 사회적 환경이 중요하며, 비만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건강한 작은 습관들이 모여 비만이 예방됨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보건복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