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4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1도, 낮 동안 비 예보, 기온 뚝↓ 추운 가을 날씨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1도, 낮 동안 비 예보, 기온 뚝↓ 추운 가을 날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10.12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0월 12일 목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10),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남해안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오늘은 낮 동안 비가 예상된다. 오늘 낮부터 서울·경기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낮부터 저녁사이 비가 오겠다. 한편,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고 강수량은 많지 않겠다.

예상 강수량(12일 밤까지)은 전남남해안, (13일 저녁까지) 강원영동, 경상도(경북내륙과 경남 12일), 울릉도·독도 5~40mm, 강원영서중남부, 충청도, 전라도(남해안 제외), 제주도 5mm 내외 예보 되었다.

오늘 낮부터 내일(13일)까지 기온이 뚝 떨어지고, 강한 바람으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4도, 내일은 최저기온이 서울 7도, 내륙에서는 5도 이하를 보여 쌀쌀한 날씨가 예상되므로 환절기 감기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현재 해상은, 동해전해상(울산앞바다 제외)과 서해남부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내일(13일) 금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저녁 사이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일부 중부내륙과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해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모레(14일)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