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0도,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주말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0도,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주말
  • 박소이
  • 승인 2017.10.14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0월 14일 토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6:10), 강원산지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 토요일은 대부분 지역이 대체로 맑고 일요일은 구름이 많겠지만, 야외활동에는 지장이 없겠다. 다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6도선이 지나면서 오늘 낮부터 기온이 평년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까지 강원산지와 일부 중부내륙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고, 내일(15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강원산지에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내일(15일) 일요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제주도나 일부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에서 일요일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는 새벽부터, 전남남해안은 밤에 비가 오겠다.

내일 예상 강수량(15일부터 16일 오전까지)은 제주도 20~60mm, 남해안(경남남해안 16일) 5mm 내외 예상된다.

모레(16일) 월요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전에 그치겠으며, 남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해상은 낮부터 남해상과 제주도해상, 동해남부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내일(15일) 오후부터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