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5 (목)
 실시간뉴스
‘언니는 살아있다’ 속 빛나는 명품 조연, 황영희
‘언니는 살아있다’ 속 빛나는 명품 조연, 황영희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7.10.16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SBS ‘언니는 살아있다’ 방송 화면 캡처>

배우 황영희가 ‘믿고 보는 배우’임을 입증했다.

 지난 14일을 마지막으로 약 6개월의 대단원 막을 내리게 된 SBS 주말 특별기획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강하리(김주현 분)의 시어머니 고상미로 등장한 황영희가 찰진 연기로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소화하며 없어서는 안될 ‘믿고 보는 배우’로 등극한 것.

 극 초반 황영희는 모성애 가득한 가슴 절절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아들 나재일(성혁)이 신혼여행을 가다 사고를 당해 죽자 황영희는 자식의 죽음을 인정하지 못하는 듯 오열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극 중반에는 남편 나대인(안내상 분)과 절친 구필순(변정수 분)과 찰떡 호흡을 자랑하며 극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아들의 복수를 위해 나대인, 구필순과 힘을 합친 황영희는 형사, 중국인 등으로 변장을 하고 구필순의 집에 도우미로 잠입하는 등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로 웃음을 자아냈다.

 게다가 양달희(김다솜 분), 이계화(양정아 분), 구세경(손여은 분)의 끝없는 악행에 ‘사이다’를 기대한 시청자들을 위해 매회 핵사이다급 통쾌함을 안겨주며 환호를 받기도.

후반부에서 모든 사실을 알게 된 황영희는 분노에 치를 떠는가 하면, 이젠 진정한 가족이 된 강하리와 설기찬(이지훈 분)을 이어주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모았다. 특히, 황영희는 나대일과 ‘앙숙 케미’를 선보이며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스토리의 긴장감을 풀며 극에 재미를 더했다.

 이처럼 황영희는 미워할 수 없는 짠함과 유쾌함이 동시에 깃든 고상미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완벽 소화했다는 평이다. 그간 쌓아온 탄탄한 연기 내공에 쉬는 시간에도 손에서 대본을 놓지 않았던 황영희의 연기 열정이 캐릭터를 완벽 소화 할 수 있던 원동력이라고.

 ‘김과장’, ‘언니는 살아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 다수의 작품 속 감칠맛 나는 연기와 다양한 감정 변화를 안정적으로 표현해내며 믿고 보는 배우로 거듭난 황영희가 앞으로 펼칠 연기 행보에 기대감이 모인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