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0 (금)
 실시간뉴스
'이천 쌀 문화축제' 스탬프투어
'이천 쌀 문화축제' 스탬프투어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10.1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시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이천시 설봉공원 일원에서 ‘제19회 이천 쌀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복한 밥상, 쌀맛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어린 세대에겐 우리나라 전통적인 농경문화를 체험하게 하고, 어른들에겐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는다.

특히 관람객이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두루 체험해 보실 수 있도록 특별한 이벤트를 주최 측에서는 준비한다. 축제장에 마련된 놀이마당, 공연마당, 햅쌀카페, 햅쌀마당, 동네장터 등 이채로운 코너들에서는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가 그것이다.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장소들은 전통놀이를 방문객이 모여서 서로 겨루고 즐기는 곳인 ‘놀이마당’, 개막식을 비롯한 시민장기자랑 등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이 운영될‘공연마당’, 가마솥 밥과 가공식품을 통해 이천 쌀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햅쌀카페’, 임금님표 이천 쌀 전시 홍보와 이천 쌀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햅쌀마당’, 이천에서 생산되는 각종 농특산물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동네장터’ 등이다. 이들 5곳을 방문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축제장 내의 종합안내소에서 이천시가 준비한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축제장 내의 이 장소 외에 이천시의 다른 명소를 추가적으로 방문하고, 스탬프를 더 모으면 보다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를 얻을 수 있는 이천시의 추가적인 명소로는 이천지역 최고의 도소매 종합시장인 ‘관고전통시장’, 이천을 대표하는 도예업체가 모여 있는 ‘시가막골도예촌’ 그
리고 ‘농업테마공원’이다. 이들 장소를 더 방문하고 스탬프를 6개 모으면 보다 특별한 선물이 제공되고, 7개를 모으면 더 특별한 선물이 있다. 단 선물은 중복해서 지급하지 않고, 딱 한 번만 신청할 수 있다.

이천시는 준비한 선물이 소진될 때까지만 지급한다고 하니, 스탬프투어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람객은 서둘러야 할 듯하다. 이천 쌀 문화축제가 제공하는 스탬프투어에 참여하는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축제스탬프’를 검색하고, 앱을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된다. 축제장 안의 장소와 이천시의 명소를 방문하여 현장에 준비된 QR코드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해당 장소의 스탬프를 얻을 수 있다. 이천 쌀 문화축제의 스탬프투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축제스탬프 App’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