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잦은 위장병 해결하고 싶다면, 위장한의원에서 원인부터 파악해야
잦은 위장병 해결하고 싶다면, 위장한의원에서 원인부터 파악해야
  • 벡준상 기자
  • 승인 2017.10.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일상에서 누구나 한 번쯤 소화불량, 구역감, 울렁거림 등의 문제를 겪게 된다. 이는 위장병 증상 중 하나로 볼 수 있는데, 위와 장은 신체를 이루고 있는 장기 중 쓰임새가 많은 만큼 문제가 잦은 부위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이렇게 나타나는 위장병이 제대로 된 원인을 나타내지 않은 경우가 존재한다.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이 경우 진통제로 대충 통증을 완화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거란 생각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이처럼 정확한 원인을 제때 찾지 않고 소극적인 대처를 지속한다면 오히려 증상이 악화돼 후에 돌이킬 수 없는 무서운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둬야 한다.

따라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위장병 증세에 시달리고 있다면 위장한의원 등과 같이 전문적인 지식이 풍부한 곳을 방문해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해 위장한의원으로 잘 알려진 위담한의원 부산점 강진희 원장은 ‘담적증후군’이라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야기 한다.

미처 소화가 되지 못하고 남은 음식물이 부패하면서 형성된 담이라는 독소는 위장 외벽 조직에 침투하여 위와 장을 굳게 만든다. 그리고 여러 가지 증상들을 가져오는데 자주 체하거나 명치가 갑갑한 증상, 역류 현상, 목에서 느껴지는 이물감과 잦은 트림, 가스, 복부 팽만감, 배변 장애 등이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그동안 애타게 찾아 헤맸던 원인을 알 수 없던 위장병 증상들에 거의 대부분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담 독소로 인해 나타나는 위장병, 즉 담적증후군으로 나타나는 위장병은 대개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과하게 많이 먹은 경우, 과도한 음주 및 세균, 화학약품 등과 같은 이유로 나타나며 지나친 스트레스로도 발생할 수 있다.

위장한의원으로 널리 알려진 위담한의원 강진희 원장은 “담적증후군으로 인한 위장병은 굳은 위와 장을 재건축하는 개념의 근본적 치료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일시적으로 위장병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아닌 원인인 담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굳은 위와 장 조직을 정상적으로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근본적인 치료가 진행되면 후에 간단한 식이 조절만으로도 재발 위험을 막을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위장한의원에서 진행하는 치료법은 발효 한약을 이용하는 것이 대표적인데 이는 굳어버린 위장 외벽에 약이 침투할 수 있도록 하여 위장 외벽에 존재하는 여러 병적인 문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특수 미생물로 발효 처리를 한 생약을 처방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간을 정화시키거나 탕이나 생식요법, 약침요법, 공진요법 등 한의한적인 접근으로 진행하곤 한다.

위담한의원 부산점 강진희 원장은 “이와 같은 치료법을 진행하기에 앞서 무엇보다도 제대로 진단하고 잘 맞는 치료법을 제안 할 수 있는 전문적인 위장한의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