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45 (목)
 실시간뉴스
가을여행주간 할인혜택 있는 농촌으로 떠나요!
가을여행주간 할인혜택 있는 농촌으로 떠나요!
  • 이지은
  • 승인 2017.10.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요의 계절 가을, 황금들녘을 감상하며 넉넉한 인심과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농촌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농촌진흥청은 가을여행주간(10월 21일~11월 5일)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가볼 만한 농촌교육농장을 소개했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업·농촌에서 발굴한 소재를 초중고 교과과정과 연계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농촌교육농장은 가을여행주간 동안 10%에서 최대 50%까지 이용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팜파티 여는 버섯농장
인천광역시 '두리버섯농원' 은 표고버섯 수확과 요리체험, 버섯을 활용한 놀이 활동 등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을 통해 식생활교육을 하는 농촌교육농장이다. 또한 매월 1회 사전예약제로 실시하는 '가족 팜파티(farm party)'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

◈ 대표 체험프로그램: 버섯 수확, 버섯 활용한 요리 만들기, 농산물 활용한 게임 등


청정환경에 반하고 허브향에 취하고
강원도 양양군 '오색허브농원'은 허브식물로 오감(五感)을 채울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이다. 다양한 허브향을 맡으며 심리적 안정을 돕고, 허브를 이용한 음식과 천연화장품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허브와 친해질 수 있다.

◈ 대표 체험프로그램: 허브음식체험, 허브향초·허브방향제·허브화장품 만들기 등


흙 놀이 매력에 빠지는 도자기 체험장
전북 김제시 '토림도예 조물땅' 농촌교육농장은 도예가 부부가 운영하는 곳으로 도자기 체험을 통해 자연과 흙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흙 놀이를 통해 상상력, 인내심, 집중력을 기르고 우리나라 도자기의 역사와 우수성도 배울 수 있다.

◈ 대표 체험프로그램: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토우·토기 만들기, 살고 싶은 집을 흙으로 표현하기


농촌진흥청 정충섭 농촌자원과장은 "농촌교육농장과 농가맛집에서 제철 향토 음식과 가을 정취를 느끼며 우리 농촌의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