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35 (금)
 실시간뉴스
'살인교사' 女배우 남편 피살과 유사한 현직 시의원 청부살해 재조명
'살인교사' 女배우 남편 피살과 유사한 현직 시의원 청부살해 재조명
  • 김선우
  • 승인 2017.10.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BS'그것이 알고 싶다'

배우 송선미 남편의 피살 원인이 '살인교사'까지 추가로 알려졌다.

26일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이진동)는 송선미 남편 고씨 피살 사건 수사결과 발표를 통해 곽모씨 장손(38 ·구속기소)을 살인교사 혐의로 추가기소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송선미 남편 살인교사와  유사한 '살인교사'3천억 재력가 살인사건이 재조명 됐다.

지난 2014년 7월19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3천 억 재력가 살인사건의 미스터리를 다뤘다.

당시 방송에서 다룬 이야기는 3월3일 자신이 소유한 빌딩으로 들어선 3천 억대 자산가 송 씨가 2시간 뒤 잔혹하게 살해된 사건이다.

송 씨가 살해되던 날 CCTV에는 검은 패딩에 복면을 한 수상한 남성이 들어오는 것이 찍혀 있었고, 이 남성은 송 씨가 건물로 들어선지 10여 분 만에 그를 살해하고 현장을 빠져나갔다. 이후 5월22일 미궁으로 빠질 뻔했던 살인 사건은 피의자 팽 씨가 중국 심양에서 긴급체포 되면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됐다.

팽 씨는 자신이 살인 청부를 받고 이같은 일을 저질렀으며, 이를 지시한 사람이 자신의 십년지기 친구이자 현직 시의원인 김씨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털어놨다.이어 팽 씨는 이번 범행이 1년 4개월 전부터 준비한 청부살인이었으며, 김 의원이 범행 도구를 구해준 것은 물론 사건 현장 주변의 CCTV 사각지대를 찾아 동선을 파악해 알려주었다고 했다.

당시 살인교사 혐의로 경찰에 긴급체포 된 피의자 김 의원은 자신에게 아버지와 같은 분을 살해할 이유가 전혀 없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김 의원은 경찰 조사에서 묵비권을 행사했고, 검찰 조사에서도 결백을 주장하며 침묵을 고수했다. 하지만 결국 김의원은 2014년 3월 송씨를 살해한 혐의로 대법원에서 무기징역을 확정받고 복역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