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5 (목)
 실시간뉴스
10월 28일~29일, 제8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개최
10월 28일~29일, 제8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개최
  • 이지은
  • 승인 2017.10.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는 10월 28일~29일 양일간 서울 시청광장 일원에서 “행복세상, 나눔EASY”라는 주제로 “제8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나눔대축제는 사회복지단체와 기업, 시민단체 등 60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나눔 축제이다.

행사장은 일반 시민이 나눔활동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4개의 테마 마을을 조성하였다. 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을 체험해보는 등 축제참가를 통해 나눔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현장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행사 첫날인 10월 28일에 유명 작곡가 김형석의 재능기부로 제작한 나눔대축제 공식 테마송 ‘나눔 EASY’송을 발표한다. 이를 시작으로, 인기 아이돌그룹 ‘오마이걸’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축하공연을 펼치는 등 나눔 문화 전파에 앞장선다.

또한, 행사 둘째 날에는 가족 단위의 참관객들이 함께 참여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29일 오전 11시부터 “뮤직파티 캐리엔송”을 통해 어린이들의 인기 스타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 친근한 노래와 춤을 선보이고 팬미팅과 포토타임을 진행하는 등 흥미 있는 무대로 꾸며질 계획이다.

이 밖에 특별 프로그램으로 참여단체의 ‘재능기부 공연’과 전국대학응원연합 응원단의 ‘나눔응원대제전’, 스타 애장품 경매, 착한나눔 실천가게, 나눔EASY 플리마켓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나눔대축제 공식 앱(App)인 ‘나눔EASY 앱’을 통해서는 축제의 맞춤형 가이드가 제공된다. 앱을 통해 ‘MY 나눔 EASY’ 테스트로 사용자에게 알맞은 나눔 유형을 찾아주는 서비스가 이뤄지며, 앱 다운로드만으로 자동으로 100원이 기부되어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

둘째 날 오후에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직접 방문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한적십자사 등 나눔 관련 60여 개 비영리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한 자리에 모아 구성한 ‘나눔테마파크’를 참관‧격려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장관은 “최근 나눔문화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나눔대축제가 올바른 기부문화의 정착을 돕고 우리 사회의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으며, “정부 또한 나눔 실천자와 나눔 관련 단체들이 사회적 인정과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포상과 교육, 기부단체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등 건전한 나눔 문화가 정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보건복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