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0 (수)
 실시간뉴스
글로벌콘텐츠공모전 수상작, 국내외 전시로 만나요!
글로벌콘텐츠공모전 수상작, 국내외 전시로 만나요!
  • 이지은
  • 승인 2017.10.3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문화원
모스크바 복합문화센터 연회장
(프렌즈오브코리아 행사장)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글로벌콘텐츠공모전’(이하 공모전)의 수상작품을 홍보하기 위한 국내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개되는 수상작품은 외국인들이 자신들의 눈으로 본 우리 문화의 모습을 영상 또는 이미지로 직접 제작한 작품으로서, 우리 문화와 국가 이미지를 홍보하고자 하는 공모전의 취지에 부합된 작품들이다.

국내 전시장은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10일간 ‘서울로 7017’ 목련광장 주변에 설치되며 사진, 모바일, 웹툰 분야의 수상작을 감상하기 쉽게 꾸민 입체적인 공간과 즉석에서 찍은 사진을 올려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공간 등 현장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이 편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해문홍은 이번 공모전의 특별주제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이하 평창올림픽)의 수상작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민 동영상 공간과, 평창 올림픽의 마스코트(수호랑, 반다비) 대형 모형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별도로 설치해 얼마 남지 않은 평창올림픽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국외 전시장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주프랑스한국문화원과 주러시아한국문화원 내 별도 공간에 설치된다. 주프랑스한국문화원은 매년 프랑스 남부의 ‘몽펠리에’에서 한국문화축제의 장을 펼치는데, 이 기회를 이용해 11월 15일부터 11월 25까지 10일간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함으로써 우리 문화를 홍보하고 평창올림픽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주러시아한국문화원은 오는 12월 20일 모스크바 시내의 복합문화센터 연회장에서 주요 인사들과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 등 1,500여 명을 초청해 한국문화행사(프렌즈 오브 코리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K-POP 공연, 평창 포토존 설치와 함께 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마련해 평창올림픽 홍보 효과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해문홍 김태훈 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 문화와 국가 이미지를 홍보할 뿐만 아니라 평창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바라는 세계의 염원도 함께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