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00 (수)
 실시간뉴스
동안 얼굴 만드는 필러시술, 안전성 인정 받은 제품 사용이 중요
동안 얼굴 만드는 필러시술, 안전성 인정 받은 제품 사용이 중요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11.0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 간단한 시술로 젊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주는 필러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덩달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보여주는 필러 제품들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필러시술은 주사 시술을 통해 밋밋하고 볼륨감이 없는 얼굴 부위를 입체감 있고 탄력 있게 바꿔줄 수 있는 쁘띠성형의 한 종류다. 일반적으로 콧대를 높여주는 코필러나 팔자주름을 채워 없애주는 팔자주름필러, 얼굴형 개선 효과를 보여주는 볼살필러, 이마필러, 턱필러 등으로 활용된다.

시술은 10~20분 내외로 간단히 이뤄지며, 절개나 마취 없이 연고마취만을 통해 진행되어 큰 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안전성을 인정 받은 정품 필러 제품을 이용할 경우에는 두드러지는 부작용이나 후유증도 없는 편이라 시술 수요가 점점 더 많아지는 추세다.

안전성과 환자 만족도가 높은 필러로는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제품들이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에 들어 있는 성분 중 하나로, 피부속에서 수분을 끌어 당겨 머금고 있어 볼륨감을 증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최근에는 리도카인 국소마취 성분이 들어가 있는 모나리자 필러도 나와 있어 환자나 전문의 만족도까지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노스(GENOSS)에서 출시한 모나리자필러는 순수 국내 기술인 Hy-BRID로 이상적인 점탄성을 구현한 고순도, 고탄력의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이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와 유럽CE에서 화학적 가교인 ‘BDDE’ 잔류량을 최소화 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안전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소프트, 마일드, 하드 등 총 7개 제품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술 부위 별 피부의 두께나 탄력에 따라 세밀하게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찰스성형외과 박철수 원장은 “필러시술은 제품의 성분이나 안전성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 시술이다. 때문에 시술 병원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안전한 성분의 필러 제품을 이용하는 지 반드시 제대로 체크해야 한다”라며, “또한 시술자의 역량 역시 필러시술의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므로, 해당 병원이 다양한 필러 시술을 얼마나 오랫동안 시술해 왔는지, 병원 내 안전관리 시스템이나 시술 후 관리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지 등에 대해서도 알아두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