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45 (토)
 실시간뉴스
다이어트한약, 체중 감량과 건강까지 모두 잡을 수 있어
다이어트한약, 체중 감량과 건강까지 모두 잡을 수 있어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7.11.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이 되면 신체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든다. 그리고 길거리마다 넘쳐나는 고칼로리 음식에 대한 유혹을 떨치기도 어렵다. 겨울에는 추운 날씨 탓에 몸에서도 지방을 축적하려고 해서 다이어트를 하기 어려워진다.

혼자 다이어트를 하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다면,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은 웬만한 것은 다 시도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노력에 비해 성과가 없어서 속상한 경우도 많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은 혼자 감당할 수 없는 무리한 계획을 세웠거나, 자신에 대한 분석이 부족하여 효과가 떨어지는 방법으로 감량했기 때문이다.

굶기만 하거나, 운동을 심하게 하는 경우, 체형에 대한 분석 없이 좋다고 하는 방법만 좇아서 가는 경우가 대표적인데, 다이어트에 거듭 실패하고 있다면 다이어트한약으로 시도하는 것도 좋다. 다이어트한약은 보통 감량 단계에 맞춰 처방되며, 준비부터 감량, 마무리까지 모두 한약으로 가능하다.

미올한의원 강남점 임용석 원장은 “한의원에서 다이어트한약을 처방할 때는, 기본적으로 체질과 개인의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일괄적으로 처방하는 한약으로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체질과 건강 상태, 체형적 특성 등을 고려한 뒤 맞춤 처방해야 감량 효과가 높다.”고 설명했다.

다이어트한약은 신체 특성에 맞춰 처방되고, 식단을 억지로 조절하지 않아도 감량할 수 있는 효과를 갖고 있다. 또한 건강 상 좋지 않은 부분까지 고려하기 때문에 건강에 큰 무리 없이 몸무게를 감량할 수 있다. 한약다이어트는 체지방 위주의 감량이 가능하며,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한다. 또한 무리하지 않으면서, 근육 손실을 방지하기 때문에 요요 현상을 예방하기도 좋다.

한약을 단계적으로 처방 하면, 체형 상 군살이 많이 몰린 곳의 순환력을 풀어주어 숨어있던 군살까지 제거할 수 있다. 만약 체형의 문제가 있다면 체형 교정까지 진행하여 정체되어 있던 곳의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유난히 살이 안 빠지는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

임원장은 “다리를 많이 꼬는 분들이나 구부정하게 앉는 분들 등 체형에 문제가 될 습관을 가진 분들은 순환력이 저하되어 군살이 생기기 쉽다. 앉아있는 시간이 긴 분들 중 하체비만, 복부비만이 많은 것도 순환력이 정체되어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한약은 정체된 순환력을 개선할 수 있으며 체지방 분해 효과로 숨어있는 지방까지 감량하기 좋다. 체형 이상이 있다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므로 체형교정도 같이 진행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