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40 (목)
 실시간뉴스
타입별 컨실러 완전 정복
타입별 컨실러 완전 정복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8.02.1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실러의 종류

 

1 리퀴드 타입

리퀴드 파운데이션보다 약간 농도가 짙고 커버력이 우수하다. 다른 타입의 컨실러보다 상대적으로 유분이 많아 건성피부에 효과적이다. 기미나 잡티가 얼굴 전체에 퍼져 있는 사람이라면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믹스해 얼굴 전체에 발라줘도 좋다. 얼굴에 패인 부분이나 모공이 넓어진 부위엔 브러시를 이용해 꼼꼼히 발라주는 것도 좋다. 비교적 넓은 부위의 색상을 보정하기는 좋지만 뾰루지나 점처럼 작은 부위지만 색상이 진한 곳을 커버하기는 불충분하다.
풀 커버 수술 자국, 문신, 여드름 흉터까지도 집중적으로 커버해주는 강력한 컨실러. 15ml 3만원, 메이크업포에버. 에파쎄르 가벼운 텍스처의 아이 전용 컨실러. 피부에 밀착되어 지속력이 높으며 캐모마일 추출물이 함유되어 편안한 피부로 가꿔준다. 15ml 3만3천원, 랑콤.

 
2 붓펜 타입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가 붓으로 발려 부드럽게 커버할 수 있다. 예민한 부분에 자극 없이 얇게 발리기 때문에 특히 다크서클 커버에 효과적. 에어 브러시 컨실러 실리콘 폴리머, 광산란 입자가 빛을 반사시켜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감춰준다. 13ml 2만3천원, 크리니크. 스킨 플래쉬 얼굴의 그늘진 부분을 없애주는 펜 타입 부스터. 메이크업 베이스처럼 사용하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3만5천원, 디올.

3 스펀지 팁
작은 부분까지 소량만 사용해 꼼꼼히 덧바를 수 있어 잡티가 많지 않은 사람이 사용하기 좋다. 커버할 부위에 살짝 찍어 바른 뒤 손가락 끝으로 톡톡 두드려준다. 그 위에 가볍게 파우더를 발라주면 된다. 라인 스무딩 컨실러 미세한 주름과 다크서클을 커버해주며 땀과 습기에 강해 지속력이 뛰어나다. 9ml 2만1천원, 크리니크. 더블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컨실러 SPF 10 땀이나 물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 지속성이 뛰어난 컨실러. 7ml 2만9천원, 에스티로더.

4 케이크 타입
리퀴드 타입과 스틱 타입의 중간 정도의 커버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리퀴드 타입처럼 넓은 면적을 커버하기 좋으나 상대적으로 유분감이 적어 지성피부가 사용하면 좋다.
다크써클 컨실러 키트 다크서클을 부드럽게 1차 커버하고, 2단계 미세 펄 파우더로 눈가를 환하게 하는 컨실러 키트. 5g 2만5천원, 라네즈.까무플라쥬 크림 팔레트 4가지 기본 베이지 색상은 작은 부위의 결점에서부터 큰 부위의 흉터까지 감춰준다. 10g 3만6천원, 메이크업포에버

 
5 스틱 타입
색상도 진하고 부위가 넓어 효과적으로 커버해야 하는 부분에 사용할 것. 하지만 매트하기 때문에 얼굴에 각질이 일거나 화장이 뜰 수 있어 넓은 면적 커버에 사용하는 것은 피한다. 블레미쉬 커버 스틱 결점을 가려주는 동시에 붉은 기를 진정시키는 효과까지 있는 컨실러 스틱 2.3g 3만6천원, 바비브라운. 라이트 리플렉팅 화이트 컨실러 스틱 잡티의 커버뿐 아니라 다크서클 같은 어두운 부위를 환하게 연출해준다. 1.5g 3만8천원, 샤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