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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패삼겹살을 돌돌 말아 만든 단호박고기튀김!
대패삼겹살을 돌돌 말아 만든 단호박고기튀김!
  • 이지은
  • 승인 2017.11.03 11: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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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호박고기튀김

소화를 촉진하는 섬유질과 칼륨 등 무기염류가 풍부해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단호박!


(4인분)

▶ 주재료: 단호박(½통=300g), 대패삼겹살(20장)
▶ 부재료: 양배추(2장), 밀가루(4T), 달걀(2개), 빵가루(1, 1/2컵), 식용유(1½컵)
▶ 밑간: 소금(1/4t), 후춧가루(약간)
▶ 겨자 소스: 씨겨자(2t)+올리고당(1½T)+후춧가루(약간)

1. 단호박은 씨를 긁어낸 뒤 껍질째 7~8등분 하고, 양배추는 채 썰어 찬물에 담갔다 건져 물기를 뺀다.
2. 대패삼겹살은 소금,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 둔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겨자 소스를 만든다.
4. 단호박을 대패삼겹살로 돌돌 말아 밀가루→달걀물→빵가루 순으로 묻힌다.
5. 170℃로 달군 식용유(1 ½컵)에 단호박이 익을 때까지 노릇하게 튀긴다.
6. 채 썬 양배추 위에 튀긴 단호박을 얹고 겨자 소스를 곁들인다.


▶ 단체급식 적용법
- 찜기에 단호박을 살짝 익힌 후 사용하면 손질과 튀기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씨겨자 대신 머스터드나 연겨자를 사용하며, 매콤한 고추장 소스와도 잘 어울린다.
- 대패삼겹살 대신 저지방 부위 뒷다릿살 혹은 등심을 얇게 썰어 활용하거나 고기 대신 깻잎으로 감싸거나 튀김옷만 입혀서 튀겨내도 좋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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