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00 (토)
 실시간뉴스
힙합과 인문학의 만남 '더 리더', 타이거 JK가 들려주는 힙합 인생
힙합과 인문학의 만남 '더 리더', 타이거 JK가 들려주는 힙합 인생
  • 이지은
  • 승인 2017.11.0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스토리'는 이번 주 금요일 방영되는 힙합 인문학 프로그램 '더 리더'에 국내 힙합씬의 대부인 타이거 JK가 출연한다고 밝혔다.

최근 ‘드렁큰 타이거’로서의 마지막 앨범을 준비 중이라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한, 국내 힙합씬의 살아 있는 전설 타이거 JK는 2004년에 발매한 ‘드렁큰 타이거’ 5집에 담겨 있는 곡 ‘편의점’의 가사를 읽어주면서 힙합 인생 26년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최근 힙합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더 리더’는 등 국내 힙합을 대표하는 10명의 유명 뮤지션들이 자신의 랩 가사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과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는 국내 최초의 힙합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네이버 TV,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과 히스토리 TV에서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주에 공개된 스윙스, 딥플로우, 씨잼 편에 대한 열기도 계속되고 있다. 스윙스는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곡인 ‘No Mercy’를 소개하며 진지하면서도 재미있는 음악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힙합 레이블 VMC 대표이자 2016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악인상’을 수상하기도 한 딥플로우는 3집 앨범에 수록된 ‘양화’라는 곡에 담긴 의미를 소개하며 앞으로도 랩의 화법으로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가사를 쓰고 싶다고 전했다. 2016년 쇼미더머니5 준우승을 차지한 씨잼은 최신곡인 ‘Know’를 통해 음악에 대한 자신의 새로운 태도를 소개하기도 했다.

‘더 리더’는 히스토리 네이버 TV에서 바로 볼 수 있으며 페이스북, 유튜브, 곰 TV 등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히스토리 TV에서는 에피소드를 30분 분량으로 묶어 오늘 밤 11시에 방영한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히스토리 더 리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