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1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바람 불고 아침 기온 뚝↓ 황사 예보 건강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바람 불고 아침 기온 뚝↓ 황사 예보 건강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11.08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1월 8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10), 전국이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남부지방은 흐리고 전남해안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그 밖의 일부 남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오늘은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낮부터는 바람이 불면서 쌀쌀해지겠다. 서울의 낮 기온 17도, 대전 18도, 대구 20도로 어제보다 낮겠다.

아침에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낀 곳이 있으며, 오늘 서해안과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서해5도는 내몽골 고원에서 발원했던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오늘 오후까지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는 평소보다 PM10 농도가 높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9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찬 공기가 남하한 상태에서 복사냉각에 의해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모레(10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이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밤사이에 가끔 비가 오겠다. 모레 오후부터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오늘과 내일(9일) 해상 날씨는 동해 먼 바다, 모레(10일) 오후부터 전 해상에서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고, 내일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신경 써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