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25 (금)
 실시간뉴스
文대통령, 베트남으로 향발…APEC 정상외교 시작
文대통령, 베트남으로 향발…APEC 정상외교 시작
  • 최수연
  • 승인 2017.11.1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박2일간의 인도네시아 국빈방문 일정을 마치고 10일 오전 다음 순방대상국인 베트남으로 출국했다.문 대통령은 이날부터 사흘간 베트남 중부 항구도시인 다낭에 머물며 아·태경제협력체(APEC) 정상외교 일정에 들어간다.

올해로 25차를 맞는 1989년 창설된 아·태지역 최고의 경제분야 협의체로,우리나라를 포함한 21개 회원국이 참여하고 있다.문 대통령 내외는 다낭 국제공항에 도착한 뒤 APEC 기업자문위원회(ABAC) 위원들과 만나 대화를 나는 것으로 APEC 정상외교 일정을 시작한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미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 정상과 소그룹을 이뤄 역내 경제통합과 포용성장,APEC의 미래 등에 대한 견해를 밝힐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이어 APEC 21개 회원국 및 라오스·캄보디아·미얀마 정상이 참석하는 비공식 대화와 갈라 만찬에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이어 11일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해 우리 정부의 ‘사람중심 지속성장’ 전략을 소개하며 APEC 차원의 포용성과 혁신증진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한다.

문 대통령은 10∼11일 APEC 정상회의 기간 시진핑 중국 주석과 두 번째 정상회담을 하는 데 이어 베트남과도 정상회담을 추진 중이다. 문 대통령은 12일 필리핀 마닐라로 이동,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일정에 돌입한다.

[Queen 최수연기자] 방송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