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2도, 찬바람 속 추운 주말, 황사 주의 예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2도, 찬바람 속 추운 주말, 황사 주의 예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11.11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1월 11일 토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10), 전국이 대체로 맑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찬바람까지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춥겠다. 주말 외출 시 옷차림을 따뜻하게 챙겨야겠다.

오늘 아침 기온 서울 2도, 춘천 영하 1도, 대전 3도까지 떨어지겠고, 낮에도 12도 안팎으로 예보 되었다.

중국발 황사는 오늘 낮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약하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신경 써야겠다. 기류에 따라 황사가 나타나는 지역과 강도, 지속시간이 유동적이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까지 서해안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내일(12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춥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낮아 아침에는 서울 2도, 춘천 영하 4도로 예상되고, 낮에도 서울과 대전 12도 등에 머물겠다.

모레(13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흐려져 오후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 비가 시작되고, 밤에는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로 확대되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겠다.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다음 주 기온은 갈수록 내림세를 보이며 더 추워지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