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35 (금)
 실시간뉴스
'#FeelParis', 프랑스 파리의 풍부한 문화 예술을 느껴보세요!
'#FeelParis', 프랑스 파리의 풍부한 문화 예술을 느껴보세요!
  • 이지은
  • 승인 2017.11.1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의 풍부한 문화 예술, 미식, 쇼핑, 나이트 라이프 등 도시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취지로 기획된 '#FeelParis' 캠페인, 마음껏 즐겨보세요!


그랑 팔레의 폴 고갱 전시회

오는 1월 22일까지 그랑 팔레(Grand Palais)에서 프랑스 후기인상파 화가 폴 고갱(Paul Gaguin)의 전시회가 열려 그의 삶과 작품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미술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했던 고갱의 창의적인 작품 세계에 대한 심층 연구를 하는 전시회다. 이번 행사를 위해 회화, 판화, 도자기, 조각품 등 200점이 넘는 고갱의 작품을 한곳에 모았다.

고갱의 그림과 그래픽 작품 위주로 상당수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는 시카고 미술관(Art Institute of Chicago)과 화가의 그림, 도자기 및 조각품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는 곳 중 하나인 오르세 미술관(Musée d'Orsay)이 손을 잡아 준비한 전시회다.


파리 조폐국의 ‘우먼 하우스’

오는 1월 28일까지 파리 조폐국(Monnaie de Paris)에서 ‘우먼 하우스(Women House)’ 전(展)을 개최한다. ‘우먼 하우스’는 ‘여성’이라는 젠더와 ‘가정’이라는 공간, 두 개의 개념을 다루고 있다.

규모 1,000㎡에 달하는 전시 공간에서 40명의 현대 여성 예술가들이 모여 작품을 선보이며, 작품을 통해 가정이라는 공간 안에서 여성이 느끼는 감정을 다양하게 표현하고자 한다.

국립 여성 예술가 미술관(National Museum of Women in the Arts)과 공동으로 제작됐으며, 파리에서의 전시를 마친 후 ‘우먼 하우스’는 2018년 3월 8일부터 워싱턴 DC에 위치한 여성 국립 미술관(National Women of Arts)에 전시될 예정이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파리관광안내사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