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실시간뉴스
노년층 무치악, 단시간 내 해결 가능한 치과치료 임플란트틀니 올온포
노년층 무치악, 단시간 내 해결 가능한 치과치료 임플란트틀니 올온포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1.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가 개발된 이후, 시간이 흐르면서 발전되는 의료기술에 따라 다양한 임플란트 응용 시술이 개발되고 있다. 

임플란트는 개별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최고의 대안이지만 모든 치아를 대체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임플란트로 치아를 대체할 경우 시술 받을 임플란트의 개수가 늘어날수록 가격, 비용 문제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시술로 인해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지게 된다. 

특히 노인들의 경우 대체해야할 치아의 수는 많지만 임플란트 시술을 견딜만한 신체적 조건이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포기하고 틀니를 사용하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 다양한 임플란트 응용 시술들이 개발되면서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시술은 하이브리드 임플란트 올온포 시술이다. 

광화문 하버디안치과 이규호 원장은 “이전에는 무치악 환자의 대안이 틀니였지만 요즘은 임플란트 기술이 발달해 임플란트틀니가 그 대안이 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임플란트 올온포(All-on-4)는 단 4개의 최소 개수 임플란트 식립으로 전체 임플란트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어 최근 종로, 을지로, 시청, 서대문, 인사동, 종각 근교에서 그 문의와 관심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임플란트틀니 올온포의 장점 중 하나는 뼈 이식 없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 틀니를 사용했거나 치아가 빠진 후 오랫동안 방치된 경우는 뼈이식을 한 후 임플란트를 심었다. 하지만 올온포 시술법은 대부분의 경우 뼈 이식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올온프의 가장 큰 장점은 최단 시간 내에 해결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임플란트틀니는 뼈 이식 후 임플란트를 심는 데까지 대략 10개월 정도가 소요된다.

하지만 임플란트 올온포 시술은 대략 하루 정도면 즉시 임시 보철물 연결이 가능하다. 연결되는 브릿지도 환자 턱 구조, 구강 구조 등을 세심하게 고려해 제작되기 때문에 끼운 날부터 음식을 자유롭게 씹어 먹을 수도 있다.

하지만 임플란트틀니 올온포는 간단하지만은 않은 시술이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 정교한 시술을 요한다. 잘못된 시술을 할 경우 여러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며 통증과 회복기간이 커져 신체적 부담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규호 원장은 “임플란트틀니, 임플란트올온포 등의 임플란트 응용 시술들은 적은 수의 임플란트 식립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식립점 설계와, 치아가 손상되면서 같이 손상된 잇몸과 구강구조의 회복을 먼저 고려해야 한다.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첨단 설비를 갖춘 검증된 치과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하버디안치과 이규호 원장은 미국 하버드 치과대학 보철 임플란트 전문의를 취득한 바 있으며 임플란트 시술 후 1:1 사후관리를 진행하며 경제적으로 지원해주는 임플란트 보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