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10 (토)
 실시간뉴스
사포닌 속 진세노사이드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홍삼
사포닌 속 진세노사이드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홍삼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1.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의 작용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면서 홍삼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홍삼농축액뿐만 아니라 스틱, 액기스, 음료, 절편, 즙 등 4년근과 6년근 홍삼은 건강선물로도 보편화되고 있다.

홍삼은 인삼을 찐 뒤 말려 만드는 것으로,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된다. 인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이 면역력 증진, 원기회복, 집중력향상에 도움이 돼 기력회복, 기억력, 집중력, 피로회복용으로 알려졌다.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신체적 혹은 정신적으로 지치거나 약해진 상태에서 홍삼은 피로를 개선하는 것으로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기억력개선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집중력저하, 기억력저하, 만성피로, 수험생스트레스로 인한 두통, 무력감 등을 관리해준다.

또한 혈액 속 다양한 혈액세포, 조절물질, 영양소 등으로 혈액의 흐름이 방해가 될 수 있는 것을 막기 때문에 혈액응고 작용을 막아주고 혈액 흐름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홍삼은 항산화를 돕기도 한다.

또한 홍삼은 식약처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 홍삼은 쿠퍼만지수를 낮추고 우울감 개선과 함께 전반적인 건강상태의 증진을 도와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 홍삼정 365는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해 고형분 없이 정제수만을 혼합해 만들었다. 하루에 10ml 한 포로 진세노사이드 함량 15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주머니에 들어가는 슬림 스틱포 타입으로 야외활동, 출장, 여행 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기호에 맞게 직접 섭취하거나 냉온수에 희석해 차로 마실 수도 있는데 꿀, 설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해도 무방하다.

또한 쓴 맛이 저감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칠레산 마퀴베리농축액을 함유했다. 홍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페쉬 홍삼정 365는 피로회복, 수험집중력, 비타민C가 필요한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