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30 (토)
 실시간뉴스
'절절한 애틋함' 임채무 "아내 사별 후 찾아온 우울증...죽어버릴까 생각도"
'절절한 애틋함' 임채무 "아내 사별 후 찾아온 우울증...죽어버릴까 생각도"
  • 김선우
  • 승인 2017.11.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방송 캡쳐)

배우 임채무가 아내와 사별한 뒤 겪은 정신적 고통을 털어놨던 모습이 재조명되고 있다.

임채무는 과거 방송된 MBN '동치미'에서 "아내가 췌장암으로 3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았었다. 스티브 잡스가 걸린 그 병이다. 아무리 길어봐야 5년을 살 수 있다는 병이다"며 담담히 소회한 바 있다.

임채무는 "그런데 아내가 치료를 시작하고 2개월 정도 지났을 때 주치의가 날 부르더라. 그러더니 '아내와 부부 생활이 좋았냐?"고 묻더라. 나는 '난 좋았다고 생각하는데, 아내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그랬더니 의사가 '부부 관계가 좋았다면 재혼을 하세요'라고 하더라. 의사는 '내가 암을 담당하면서 수없이 많은 죽음을 봤다. 부부사이가 나빴다면 재혼을 하지 않아도 된다. 그런데 좋았다면 정신적 이상이 올 수 있다'고 조언을 했다"고 당시를 떠올리며 말을 잇지 못했다.

이어 그는 "당시에는 '내가 해병대 훈련을 받은 사람이다'며 단호하게 거절을 했다. 그런데 아내가 세상을 떠나고 정확히 3개월 만에 이상이 오더라. 지나가는 구름을 보며 내가 '여보'를 외치고 있더라. 그러다 제정신이 돌아오면 '죽어버릴까. 여기서 뛰어내리면 1초 만에 다 끝나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울증이었다"고 발언해 좌중을 놀라게 했다.

임채무는 "연예인은 대본과 의상을 챙겨야하고, 하루 종일 택배 전화가 오고…. 혼자 살 수가 없더라. 그 순간 생각이 들었다. '간 사람은 돌아올 수 없는데, 내 삶이 죽는다. 제 자리로 돌아와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지금은 좋은 분을 만나고 있다. 그 후로 환경이 달라졌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