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40 (목)
 실시간뉴스
나에게 맞는 실리프팅 방법은?
나에게 맞는 실리프팅 방법은?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11.2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력 넘치던 피부도 결국 세월의 흐름 앞에서는 서서히 쳐지기 시작한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 속 콜라겐이나 탄력섬유 등의 양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게 되는 등의 피부노화가 진행된다. 얼굴노화로 볼살이 쳐지면 얼굴라인이 전체적으로 무너지게 되고 안면비대칭, 볼꺼짐, 팔자주름, 인디언주름 등이 생기기도 한다.

이에 얼굴노화를 걱정하는 많은 사람들이 쳐진 볼살, 팔자주름, 인디언주름, 얼굴비대칭 등의 개선을 위해 실리프팅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리프팅은 의료용인 녹는 코그실을 피부 밑에 넣어 피부 탄력, 리프팅, 주름개선을 만드는 시술법으로, 일반 성형수술보다 부작용이 덜하고, 일상생활을 바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리프팅의 종류는 실의 굵기나 실에 있는 코그의 모양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민트실, 블루로즈, 오메가실, 실루엣소프트 실리프팅은 실이 두껍고 실의 코그 모양이 위와 아래가 역방향으로 만들어진 양방향코그실을 사용하는데 아래의 코그는 피부를 당기고 위의 코그는 실이 내려가지 않게 고정해주는 방식의 실리프팅이다.

두꺼운 실은 피부를 당겨주는 힘이 센 장점이 있지만 실이 피부 밖으로 노출될 확률이 있고 피부에 딤플을 잘 만드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양방향 코그실은 쳐진 아래의 피부를 광대 쪽으로 당긴 상태에서 이마쪽 피부에 실을 걸어주는데 결과적으로 광대 쪽으로 볼살과 눈가의 피부를 끌어당기게 되어 광대가 부어 보이는 부작용을 만들 수 있다.

이 중 3FIX실리프팅은 실이 두껍지 않고 실의 코그가 실 전체에서 피부를 물어주는 방식의 실을 사용하는 실리프팅으로, 코그실은 두께가 두껍지 않지만 코그 모양이 실 전체에서 피부 전체를 물어주는 방식이어서 피부를 전체적으로 강하게 당겨주어 두꺼운 실에 비해 당기는 힘을 오히려 더 강하게 만든 실이다.

실의 코그가 피부를 광대쪽으로 당기지 않고 전체적으로 위로 올려만 주어서 광대가 도드라지지 않는 특징을 보여 인디언주름, 볼꺼짐이 있는 환자분의 얼굴형도 비교적 쉽게 교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소중한나의원 박범진 원장은 “실리프팅은 성형수술에 비해 안전하고 간편한 시술로 쳐진 볼살이나 턱살을 리프팅하고 비대층인 얼굴형도 쉽게 교정할 수 있는 시술” 이라며 “ 실리프팅 시술을 선택시 광대가 커지거나 딤플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광대가 큰 사람이나 광대가 도드라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은 블루로즈실, 실루엣소프트 실리프팅 등을 받는 것 보다는 3FIX실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좋고 인디언주름, 볼꺼짐 교정을 원하는 사람에게도 3FIX실리프팅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 모든 시술 방법은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지 남이 한다고 무조건 획일화된 방법을 찾으면 자칫 낭패를 얻을 수 있다” 며 “ 실리프팅 시술이 보기엔 간단해보여도 시술 받는 환자의 피부상태와 시술 하는 의사의 노하우가 잘 어우러져야 좋은 결과를 예상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충분히 갖춘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