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05 (금)
 실시간뉴스
'임요환의 생각' 김원석, "팬들이 없다면 모든 스포츠 선수는 그냥 노는 것 밖에 안 된다" 들여다보니
'임요환의 생각' 김원석, "팬들이 없다면 모든 스포츠 선수는 그냥 노는 것 밖에 안 된다" 들여다보니
  • 김선우
  • 승인 2017.11.20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임요환 SNS)

야구선수 김원석이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일 김원석과 관련된 논란이 대중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김원석의 논란과 더불어 전 프로게이머 임요환의 발언이 다시금 대중들에게 재조명되고 있는 것.

임요환은 e스포츠 프로게이머를 '직업군'으로 인정 받게 한 인물로 이른바 '황제'로도 불리며, 대중적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임요환은 과거 자신을 다룬 다큐멘터리를 통해 "모든 스포츠 선수들이 팬들이 없으면 그냥 노는 정도밖에 안 된다"며 스포츠에 있어 팬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선수들이 열심히 노력한다고 게임이 문화로 바뀌지 않는다. 게임이 게임으로 남는 걸 팬들이 모여 문화로 바꿨다. 팬들이 가진 힘"이라며 e스포츠를 아끼는 팬들에게 고마움을 드러냈다.

누리꾼들은 "임요환이라는 인물은 e스포츠라는 것이 존재하지도 않았을 당시. 바닥에서 부터 시작해 e스포츠 문화의 발판을 쌓고 프로게이머라는 단어를 대중적으로 알리는데 큰 공헌을 한 인물"이라며 "선수들이 팬들을 아껴주지 않는다면 스포츠의 존재이유는 무엇이냐?"며 스포츠와 팬의 관계에 대한 질문을 던져 눈길을 끌었다.

한편 김원석 논란과 관련해 누리꾼들은 김원석 선수의 성숙하지 못한 발언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