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20 (금)
 실시간뉴스
평창올림픽 기념 차별화된 대한민국 홍보영상, 페이스북 조회 수 200만 돌파
평창올림픽 기념 차별화된 대한민국 홍보영상, 페이스북 조회 수 200만 돌파
  • 이지은
  • 승인 2017.11.2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홍보영상(The last A.I.) 스틸컷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이하 평창 대회) 개최 100일 전(G-100, 2017년 11월 1일)을 계기로 지난 11월 14일에 대한민국 홍보영상을 공개했고, 유튜브 등 해외 온라인과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대한민국 홍보영상을 접한 해외 누리꾼들은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해문홍이 제작한 이번 대한민국 홍보영상은 서기 2045년 인간과의 전쟁에서 패한 뒤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인공지능(AI)의 시각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이번 영상은 잔치라는 개념으로 88서울올림픽과 2002한일월드컵에 이어 평창 대회에 이르기까지의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단계적으로 소개한다. 이후 위기의 상황 속에서 무기 대신 촛불을 들고 평화를 지켜낸 대한민국의 힘이 올림픽의 성화로 이어져 평창 대회를 평화올림픽으로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세계인의 참여를 호소한다.

해문홍은 11월 14일 약 4분의 영문판을 다국어포털사이트 코리아넷의 유튜브, 페이스북에 먼저 공개했다. 11월 20일부터는 한국어판을 비롯한 9개 국어판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와! 영화 같아요!’

영문판은 11월 20일 08시 기준 코리아넷 페이스북 총 도달 수 2,024,187건, 유튜브 749,068건 등 총 277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번 영상에 달린 댓글은 ‘영화 같다’는 긍정적인 반응과 평창 대회에 대한 축하 인사가 대부분이다.

- 놀라운 비디오네요! 정말 멋져요.(태국 IamNaZza)
- 영상을 보니 눈물이 나요. 세계 평화를 위해 기도합니다.(이집트 Yostina Wasef)
- 세계평화를 위한 로봇이네요.(세르비아 Oumousa)

이와 같은 누리꾼들의 호평에 대해 해문홍 김태훈 원장은 “우리가 자랑할 만한 내용을 뽑아 백화점식으로 나열하고 자찬하는 전형적인 홍보영상을 탈피해 외국인이 관심을 두고 찾아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라며 “촛불의 평화 정신을 올림픽 성화로 이어받아 평창 대회를 평화올림픽으로 만들자는 메시지에 많은 독자가 공감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문화체육관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