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05 (금)
 실시간뉴스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대상 ‘커플 아이템’ 설문 실시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대상 ‘커플 아이템’ 설문 실시
  • 송기철
  • 승인 2017.11.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대상 ‘커플 아이템’ 설문 실시

커플 아이템은 때론 연인 사이에 공감대를 형성하게 하고, 때론 주변인들에게 “우리 커플이에요”라고 알리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트윈룩으로 대변되던 예전 커플 아이템과는 달리 시밀러룩과 같은 은근히 커플임을 드러내는 커플 아이템이 트렌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각자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커플 아이템을 찾는 연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결혼정보업체 가연은 모바일결혼정보서비스 천만모여 회원 475명(남 216명, 여 259명)을 대상으로 ‘커플 아이템’에 대한 설문조사(10월 23일~11월 5일)을 실시했다.

설문 결과 전체 응답자의 약 72%가 연인 사이 커플 아이템을 착용해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장 많이 선택한 아이템으로는 커플티 등 의류(36%)를 꼽았다.

이어 선정된 아이템으로는 스마트폰 케이스 29%, 팔찌나 선글라스 등 액세서리 18%, 운동화나 구두 등 신발류(11%), 기타 6% 순으로 집계됐다.

커플 아이템을 정할 때 고려하는 것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약 33%가 ‘의미’가 있는 아이템을 정한다고 답변했다.

이 밖에도, 실용성(28%)과 가격(25%)을 커플 아이템 선정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취향(10%)과 기타(4%) 순이었다.

결혼정보업체 가연 관계자는 “과하지 않은 커플 아이템은 연인 사이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된다”며 “최근 트렌드가 커플임을 드러내면서도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아이템인만큼 상대방의 취향이나 본인에게 맞는 센스있는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