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40 (금)
 실시간뉴스
서울서부 고용복지+센터, 일자리·복지·서민금융 서비스 한 곳에서 해결!
서울서부 고용복지+센터, 일자리·복지·서민금융 서비스 한 곳에서 해결!
  • 이지은
  • 승인 2017.11.2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일자리와 복지, 서민금융 관련 고민을 한 곳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울서부 고용복지+센터(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삼창프라자 빌딩) 개소식이 27일 오후 3시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소하는 서울서부 고용복지+센터는 기존 서울서부 고용센터에 마포구 복지지원팀을 비롯하여,  마포구.은평구 찾아가는 일자리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서울시 50+센터, 미소금융 등 다양한 고용, 복지서비스 기관이 참여하여 풍부한 고용-복지 연계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일자리와 복지 고민을 가지고 있는 지역 내 취업취약계층,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등에게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용복지+센터는 국민들이 한 곳만 방문하면 다양한 고용 및 복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여러 서비스 기관이 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업 모델로 고용부, 행안부, 복지부, 여가부 등 중앙부처뿐 아니라 자치단체, 민간기관 등이 참여하는 서비스 기관이다.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구현을 위해 중앙-지방 간 칸막이를 없애고 중앙과 지방, 공공과 민간 간 협업을 일궈낸 대표적인 협업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인사말에서 일자리 문제 해결을 강조하면서 “청년, 여성, 중장년 등에게 대상별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의 고용복지+센터와 자치단체, 민간기관이 협력하여 국민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Queen 이지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