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4도, 오늘 낮부터 찬바람 기온 뚝↓, 서해안 황사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4도, 오늘 낮부터 찬바람 기온 뚝↓, 서해안 황사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11.29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1월 29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00),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은 아침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오늘 낮부터는 찬바람이 불며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다. 서울의 낮 기온 4도, 대전 9도, 대구 13도로 예보 되었다.

오늘은 서해안과 강원산지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일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로 인해 오늘 오전까지 서해 도서지역과 서해안에 PM10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강원영동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겠다.

내일(30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특히, 내일 아침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춥겠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5도, 대전 -4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2도, 대전 6도, 대구 7도 예상된다.

모레(12월 1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전라서해안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대체로 흐리고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현재 서해 중부 먼 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과 내일(30일)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부터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