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25 (목)
 실시간뉴스
하체비만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이 성공하려면?
하체비만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이 성공하려면?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7.11.3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에 들어서면서 서구화된 식사,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비만인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비만은 유형이 다양한데 전체적으로 체중이 많이 나가는 비만, 고도비만 외에도 상체, 복부, 하체로 지방이 몰려있는 부분비만으로 인해 부위별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나 한국 여성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부분비만은 하체비만으로 엉덩이를 시작으로 허벅지, 종아리까지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과 근육이 유독 발달 되어 체중을 감량하더라도 크게 변화를 느끼지 못한 채 하체비만을 위한 다이어트에 대해 고민을 토로한다.

대부분 한국 여성의 하체비만의 경우 근육형 그리고 지방형으로 나눌 수 있다. 근육형의 경우 하체 쪽에 근육이 발달하여 허벅지가 굵고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지방형하체비만의 경우 근육형과 달리 다리에 근육은 별로 없고 지방이 많은 타임으로 탄력 없이 처져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미소진한의원 정윤섭 원장은 “하체비만다이어트의 경우, 체중감량을 시작하기에 앞서 개개인이 가진 비만의 원인과 생활습관들을 정확히 파악한 후 자신에게 알맞은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여야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하체의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체비만다이어트를 위해 다리에 몰려있는 근육과 지방을 풀어주는 경락마사지가 도움될 수 있다. 이는 갑작스런 체중감량으로 인해 탄력을 잃고 살의 쳐질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함과 동시에 매끄러운 다리라인을 케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경락마사지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면 하체비만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미소진한의원 정원장은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시술과 동시에 체질을 개선하는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하게 되면 하체비만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말하고 “하체비만다이어트를 위한 BACK DIET프로그램은 체중 감량뿐 아니라 건강과 몸매 회복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어 현재 여성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