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오감만족 아트랙티브 테마파크 ‘라뜰리에’
오감만족 아트랙티브 테마파크 ‘라뜰리에’
  • 전해영
  • 승인 2017.11.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세기 프랑스를 깨운 명화 속으로 떠나는 여행
 

19세기 프랑스 인상주의 미술 작품과 IT 융합으로 탄생한 신개념 아트랙티브 테마파크 ‘라뜰리에(L'atelier)’가 동대문 현대시티타워 빌딩에 그랜드 오픈했다.

라뜰리에는 ‘빛의 회화’라 불리는 인상주의의 상징인 ‘빛(Light)’과 예술가의 작업실을 의미하는 ‘아뜰리에(Atelier)’가 합쳐진 말이다. 명화와 첨단 IT, 창의적인 전시 콘텐츠와 이색적인 공간 설계 등 체험 요소를 극대화한 신개념 테마파크로 주목받고 있다. 단순히 인상주의 작품을 눈으로 감상하는 것에서 나아가 직접 명화 속으로 들어가 마치 그림의 일부가 된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철저한 고증으로 디테일 하나까지 구현한 우체국, 카페, 거리 등 어느 것 하나 황홀하지 않은 게 없다.

특히 CG로 재탄생한 그림 속 인물이나 화가들과 대화를 나누는가 하면 미디어 아트쇼, 홀로그램 토크쇼, 뮤지컬 등 스페셜 어트랙션을 통해 재미는 물론 미술에 대한 교육적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인상주의 작품의 주요 배경이 되었던 프랑스 파리와 남부 아를 지방을 배경으로 조성된 테르트르 광장, 몽마르트 거리, 마들렌 꽃시장, 아를-라마르틴 광장, 아를-포름 광장 등 각 공간은 그림 속 환경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조명과 날씨(온도), 향기로 최적화되어 오감을 자극한다.

운영시간 10:00~21:00(매표소 마감 19:00), 연중무휴
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13길 20 동대문 현대시티타워 빌딩 11층
문의 1522-7327

*2017년 12월 Queen 송년호 라뜰리에 입장료 20% 할인권(전독자 선물) 확인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