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15 (금)
 실시간뉴스
2017 지역문화브랜드, 대상은 '세계 탈 문화의 메카 안동'
2017 지역문화브랜드, 대상은 '세계 탈 문화의 메카 안동'
  • 이지은
  • 승인 2017.12.0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2017 지역문화브랜드’ 대상에 ‘세계 탈 문화의 메카 안동’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지역문화브랜드 대상은 지역의 특화된 문화 발전을 유도하고 지역 문화 발전 모델을 발굴, 확산하기 위해서 지역과 도시 단위의 우수 사업 중 문화브랜드로서의 가치가 높은 사업들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최종적으로 선정된 문화브랜드는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중심으로서, 일반 시민들에게 인지도가 높고 해당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주민들의 참여 활동이 두드러진 사업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대상 - 탈 문화 창작 공연, 체험, 관광 브랜드 ‘세계 탈 문화의 메카 안동’

‘세계 탈 문화의 메카 안동’은 탈 문화 공간인 탈춤공원, 세계탈박물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국보 하회탈과 국가무형문화재 제69호 하회별신굿탈놀이 등 전통과 현대, 지역과 세계를 이어주는 다양한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전통문화를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브랜드로 재탄생시킨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탈 문화 관련 자료의 집대성을 위한 세계 탈 조사, 전시회 등 탈 콘텐츠 아카이브 구축, 탈 주제 창작공연인 하이마스크 공연 등 제작, 탈 문화 관련 국제교류사업 추진, 탈 관련 인력 양성, 탈 관련 문화상품과 관광체험상품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해 지역 전통문화의 브랜드화를 위한 우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문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