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12월의 영화 소개
12월의 영화 소개
  • 송혜란
  • 승인 2017.12.0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과함께>

유명 만화가 주호민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신과함께>. 이 작품은 <미녀는 괴로워>, <국가대표> 등을 연출한 김용화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명배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이 합류해 개봉 전부터 큰 화제몰이를 했다. 벌써 아시아 13개국을 비롯해 북미, 중남미, 오세아니아, 유럽 등 90개국에 선판매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신과함께>는 저승에 온 망자가 그를 안내하는 저승 삼차사와 함께 49일 동안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한국적인 세계관을 반영한 신선하고 감동적인 드라마인데다 배우들의 호연, 저승 세계를 구현한 새로운 비주얼이 단연 눈길을 끈다. 최근 공개된 예고편에는 아비규환이 된 화재현장에서 주변의 상황에 전혀 개의치 않고 서 있는 두 사람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두 사람은 저승차사로 숨을 거둔 소방대원을 데리러 온 것. 소방대원은 이승을 떠나며 또 다른 차사를 만나 재판을 받는다. 평생 가족과 남을 위해 헌신하며 착하게 살아온 그는 정의로운 망자라고 칭송받지만 삼차사와 함께 하는 길은 결코 순탄치 않다. 그 마지막 길에서 염라를 마주하게 되는데…. 이 영화를 통해 그동안 상상했던 것과 사뭇 다른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개봉 12월 20일

*editor’s pick

 

<강철비>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넘어온다면? 이 영화가 바로 그 상황을 가정해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를 펼친다.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이 또 한 번 날카로운 통찰력과 예지력을 뽐냈다. 그의 탄탄한 연출 아래 정우성, 곽도원, 김갑수 등 명배우들의 열연도 빛을 발한다.
감독 양우석 출연 정우성, 곽도원, 김갑수 등 개봉 12월 예정

<기억의 밤>
새집으로 이사 온 날 밤,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납치된 형 유석. 동생 진석은 형이 납치된 후 매일 밤 환청과 환각에 시달린다. 마침내 유석은 납치된 지 19일 만에 돌아오지만 모든 기억을 잃었다고 말하는데…. 이후 진석은 매일 밤 사라지는 형을 쫓다 충격적인 사실과 맞닥뜨린다.
감독 장항준 출연 강하늘, 김무열 개봉 11월 29일

<오리엔트 특급 살인>
화려한 캐스팅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영화. 스토리도 꽤 탄탄하다. 세계적 명탐정 ‘에르큘 포와로’는 초호화 열차에 탑승, 승객 한 명이 잔인하게 살해당하는 사건을 마주한다. 기차 안에서 벌어진 밀실 살인. 13명의 용의자는 완벽한 알리바이를 가졌다. 미궁에 빠진 사건 속 진실을 찾기 위한 추리극.
감독 케네스 브래너  출연 케네스 브래너, 페넬로페 크루즈, 윌렘 대포, 주디 덴치, 조니 뎁 등 개봉 11월 29일

<올 더 뷰티>
남녀주인공 사라와 다비드의 40년간 사랑을 그린 영화. 둘이 함께한 여정은 아름답고 애틋하다. 발칙하고 도발적인 사랑을 나눈 20대부터 인생과 사랑이 충돌하는 30대, 사랑하지만 여전히 서로를 이해하기 힘든 40대, 그 모든 순간을 돌아보는 50대까지 대한민국 전 세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감독 아스네 바 그라이브로크 출연 크리스토퍼 요너, 매그너스 크레퍼 등 개봉 11월 23일

<어쌔신: 더 비기닝>
무차별 테러로 연인을 잃은 평범한 남자가 완벽한 살인 요원으로 다시 태어나 1급 테러리스트를 막는 첫 번째 미션을 그린 뉴 액션 블록버스터. 첩보 소설의 대가 고 빈스 플린 작가의 2000만 부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미치 랩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다. 젊고, 새롭고, 강렬한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감독 마이클 쿠에스타 출연 딜런 오브라이언, 테일러 키취, 마이클 키튼 등 개봉 12월 7일

[Queen 송혜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