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새콤달콤 귤라이스페이퍼쌈 만드는 법
새콤달콤 귤라이스페이퍼쌈 만드는 법
  • 이지은
  • 승인 2017.12.0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귤라이스페이퍼쌈


귤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점막을 건강하게 해주고, 저하된 면역력을 향상해준다.


(2~3인분)

▶ 주재료: 귤(4개), 빨간 파프리카(1/2개), 노란 파프리카(1/2개), 훈제오리(300g), 라이스페이퍼(10장)
▶ 부재료: 적양배추(3장), 청상추(10장)
▶ 귤 소스 재료: 귤(1개), 홍고추(1/2개), 청양고추(1개), 설탕(2T), 식초(2T), 까나리액젓(1T)


1. 귤은 껍질을 까서 낱알로 뗀 뒤 절반만 칼집을 깊게 넣어 넓게 펼친다.
2. 파프리카, 적양배추 7cm로 채 썰고, 청상추는 두꺼운 밑동을 자른다.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훈제오리를 4~5분간 굽고 키친타월에 밭쳐 기름기를 뺀다.
4. 라이스페이퍼는 따뜻한 물에 적신 뒤 넓게 펼친 귤과 청상추를 올린다.
5. 그 위에 채 썬 재료와 낱알로 뗀 귤, 훈제오리를 올려 양옆을 접은 뒤 돌돌 만다.
6. 귤(1개)은 껍질을 까 즙을 짜고, 고추는 송송 썬 뒤 나머지 귤 소스 재료를 섞어 곁들인다.


<단체급식>
- 청상추 대신 다양한 쌈 채소를 사용하거나 불려서 살짝 데친 쌀국수를 넣어 포만감을 늘릴 수 있다.
- 밥을 양념해서 미니김밥처럼 2~3개씩 주식으로 배식해도 좋으며, 훈제오리는 데쳐서 사용하면 식어도 부드럽다.
- 속재료는 육류 대신 어묵류, 튀김류, 고구마 등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