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20 (금)
 실시간뉴스
해양분야 최고 미래인재 양성 위해 관·학 손잡아
해양분야 최고 미래인재 양성 위해 관·학 손잡아
  • 김도형
  • 승인 2017.12.0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측위정보원-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MOU체결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원장 공현동)은 5일 독도수호중점학교 제1호인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최영택)와 해양수산(전파항법)분야의 미래인재 양성 및 기술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에서는 미래 과학기술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파항법 및 해양기술을 지원하고, ‘포항해양과학고둥학교’는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학생들이 해양(전파)분야에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해양기술 체험은 해양수산(전파항법) 및 항로표지시설을 유지 관리하는 전기 전자 등의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체험으로 편성되어 있어 현장체험 후에는 항로표지 자격증 취득은 물론 전파항법 및 항로표지 업무를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다고 측위정보원 관계자는 전했다.

이날 업무협약 후 공현동 측위정보원장은 해양분야의 다양한 직업소개 라는 제목으로 포항해양과학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120분간 특강을 했다.

측위정보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많은 학생들이 해양수산(전파항법) 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기쁘다." 면서 "해양 기술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해양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