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25 (목)
 실시간뉴스
<변호인> 송강호부터 <강철비> 정우성까지, ‘인생 캐릭터 제조기’ 양우석 감독
<변호인> 송강호부터 <강철비> 정우성까지, ‘인생 캐릭터 제조기’ 양우석 감독
  • 전해영
  • 승인 2017.12.0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변호인> 속 세법전문 변호사 ‘송우석’의 송강호부터 <강철비> 속 북한 최정예 요원 ‘엄철우’의 정우성까지 배우들의 인생 캐릭터 제조기로 불리는 양우석 감독이 화제다.

양우석 감독은 4년 전 겨울 직접 각본을 쓴 영화 <변호인>으로 데뷔했다. 영화계 경력이 하나도 없던 신인 감독임에도 그는 데뷔작으로 천만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웠다. 영화 제작 초반, 그는 대배우 송강호가 <변호인>에 출연할거라곤 예상치 못했다고 한다. 그러나 송강호는 “잊지 못할 영화를 만났다”며 영화에 대한 애정을 밝힌 바 있다.

이처럼 대한민국 대표 배우 송강호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변호인> 천만 관객 흥행을 일군 양우석 감독이 또한번 배우 정우성과 함께 <강철비>로 돌아왔다. 냉철하고 절도 있는 카리스마를 지닌 동시에 가족을 사랑하는 따뜻한 눈빛을 지닌 북한 최정예 요원 ‘엄철우’ 역할은 처음부터 정우성을 생각하고 있었다고 밝힌 그는 “집중력이 대단한 배우다. 여기에 노력까지 더해져 믿고 볼 수밖에 없다”며 그에 대한 애정과 신뢰를 전했다.

한편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내려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다. <변호인> 양우석 감독이 선사할 탄탄한 스토리, 정우성과 곽도원의 꿀 떨어지는 케미스트리는 물론 충무로 최고 배우들의 열연, 강렬한 스케일에 웃음과 감동까지 다 잡은 영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NEW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