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50 (금)
 실시간뉴스
강화군 홈플러스(주)와 강화섬쌀 판매 업무협약(MOU) 체결
강화군 홈플러스(주)와 강화섬쌀 판매 업무협약(MOU) 체결
  • 김도형
  • 승인 2017.12.0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과 홈플러스가 강화섬쌀 판매 MOU를 체결하고 있다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8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홈플러스(주)와 강화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상복 군수와 김웅 홈플러스 신선식품본부장, 나웅식 농협RPC 대표가 참석하여 MOU를 체결했다. 이로써 최고 품질의 강화섬쌀이 홈플러스 전국 142개 매장에 입점되어 전국 어디에서나 강화섬쌀을 만날 수 있게 됐다.

강화군은 이상복 군수 취임 이후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과 판로 확대를 위해 온 힘을 쏟아 왔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강화섬쌀은 올해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첫 선을 보인 ‘강화섬쌀 고시히카리 플러스’는 2017년 경인히트 상품 자치단체 부문 농특산물 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강화섬쌀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명품 쌀임을 인정받았다.

김웅 홈플러스 신선식품본부장은 “청정지역 강화군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산물이 많이 팔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강화섬쌀은 물론 약쑥한우, 인삼, 약쑥제품, 새우젓 등의 판매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군수는 “모두가 어렵다고 생각했던 한강물이 강화로 들어와 가뭄을 이겨냈고, 모내기는 물론 벼농사에 필요한 농업용수를 풍부하게 공급함으로써 안정적인 생산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소비자가 신뢰하고 믿고 살 수 있는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면 강화 농산물은 어디서든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밝히고, “홈플러스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강화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