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디즈니·픽사 신작 <코코>, <겨울왕국>·<모아나> 흥행 계보 이을까
디즈니·픽사 신작 <코코>, <겨울왕국>·<모아나> 흥행 계보 이을까
  • 전해영
  • 승인 2017.12.0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1월 개봉을 앞둔 디즈니, 픽사의 신작 <코코>가 따뜻하고 황홀한 선율로 천만영화 <겨울왕국>을 비롯해 <라라랜드>, <모아나>의 흥행 계보를 이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먼저 영화 <겨울왕국>과 <라라랜드>, <모아나>에는 두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겨울 시즌에 국내 관객들을 찾아왔다는 점과 음악의 힘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아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했다는 것. 세 영화 모두 깊은 울림을 전하는 음악과 함께 겨울의 추위를 잊게 해 준 가슴 따뜻한 스토리로 관객들을 극장가로 끌어 모았다. 특히 <겨울왕국> ‘Let It Go’, <라라랜드> ‘City of Stars’, <모아나> ‘How Far I’ll Go’ 등 세 영화의 메인 테마곡은 수많은 커버곡들을 양산하는 등 국내 관객들의 무한한 사랑을 받으며 대대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흥행 역사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영화 <코코>는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이 우연히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기묘한 모험을 그린 디즈니·픽사 영화다. 디즈니·픽사 새해 첫 야심작인 만큼 리 언크리치 감독의 상상력에 힘을 실어줄 음악 드림팀이 합세했다. 테마곡 ‘Remember Me’ 역시 아카데미 주제가상 수상에 빛나는 <겨울왕국> ‘Let It Go’ 작곡가 로버트 로페즈·크리스틴 앤더슨-로페즈 부부의 작품이라고 전해졌다. 영화는 내년 1월 11일 국내에 개봉한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